중국 자료
IHH Healthcare, 중국 진출을 위한 Gleneagles 상하이 병원 착공
지난 6월, IHH Healthcare는 중국의 전략적 파트너인 Taikang Insurance Group, 합작 투자 파트너 Shanghai Hongxin Medical Investment Holding과 함께 13.6억 위안(미화 약 2억 달러) 규모의 Gleneagles 상하이 병원을 착공하였다고 밝혔다. Shanghai New Hongqiao International [...]
세계화의 다음 단계에서 중국의 역할 (2)
정책 결정자들은 세계화의 부정적인 외부효과를 역설하면서도 세계화의 긍정적 효과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비록 불평등이 국내 정책에서 큰 문제이지만, 국제적인 수준에서 행해져야 할 것들이 있다. 세계는 대외 경쟁이나 자동화 기술에 의해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 시장에서 노동자들이 [...]
세계화의 다음 단계에서 중국의 역할 (1)
세계화는 경제성장을 위한 강력한 힘이다. McKinsey Global Institute (MGI)의 연구에 따르면 재화, 서비스, 금융, 데이터 및 사람들의 움직임이 GDP를 증가시키고 생산성 성장을 촉진한다. 중국은 세계화의 주요 수혜자 중 하나이다. 2000년대 중반, 두 자릿수로 성장하던 GDP는 [...]
중국 치과시장 내 모바일헬스
중국 치과 시장 내 모바일 헬스(m-health)가 인기를 얻게 된 건 약 1~2년밖에 되지 않았다. HIT 시스템(PACS 이미지 시스템, 외래환자 workstations)을 포함한 주요 제품들은 치과 진료에 사용되었으며, 대부분 공립병원에서 사용되어왔다. 반면에 사립 치과 클리닉은 작은 규모 [...]
중국 쇼핑의 미래 (3) – 알리바바와 아마존
3. 알리바바와 아마존 서구시장과 중국시장의 차이점을 이해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은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알리바바와 아마존을 검토하는 것이다. 두 플레이어는 각각 온라인 시장에서 선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며, 지속해서 새로운 벤처 기업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엄청난 [...]
중국 쇼핑의 미래 (2) – 전자상거래 특징
2. 전자상거래 edge 중국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 브랜드, 쇼핑 플랫폼 등의 몇 가지 주요 특성은 서구시장과 분명하게 다르다. ① 중국 소비자들은 돈을 쓰고 싶어 하고 쇼핑에 많은 시간을 쓴다.중국에서는 쇼핑이 단순한 거래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