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공지능 헬스시장의 폭팔적인 성장


비용, 품질 및 접근성을 개선하는 엄청난 능력으로 AI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Health AI 시장의 성장은 2021 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40%로 66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Frost&Sullivan, 2016). 향후 5년간 Health AI 시장은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헬스케어 중심의 AI 거래 수는 2012년 20건 미만에서 2016년 70건 이상으로 증가하는 등 성장은 이미 가속화되고 있다.

170810

AI는 인건비 상승, 소비자로부터의 디지털 요구(digital expectations), 정보 처리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등에 대한 재정적 및 운영상의 격변을 견디는 오늘날 많은 헬스케어 기관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전달해준다. 신규 진입자 및 분석과 결합된 폭발적인 데이터의 사례가 더욱 스마트한 시스템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AI 도입 케이스는 그 어느 때보다 많다. Health AI는 웰빙, 라이프스타일 관리, 진단, 웨어러블 및 가상의 비서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회를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헬스케어 기관들은 반드시 AI application의 전체 분류법, 재정적인 잠재가치, 조직 및 워크플로우 개선 방법을 이해해야한다.

 

자료원: accenture. (2017). Artificial Intelligence: Healthcare’s New Nervous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