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창조경제(creative economy)의 발전을 감독하는 규제, 정책 설정 및 지식 공유 기관인 두바이 창조 클러스터 당국(Dubai Creative Clusters Authority, DCCA)은 두바이 헬스케어 시티*(Dubai Healthcare City, DHCC)를 관할하고 있는 두바이 헬스케어시티 당국(Dubai Healthcare City Authority, DHCA)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협정은 DHCC가 허가한 헬스케어 시설이 클러스터 내에 빠르게 개원할 수 있도록 두 당국간의 협력 메커니즘를 목표로 한다. (*두바이 헬스케어 시티 : 세계 최대의 헬스케어 자유무역지대로 관할권 내 10개의 자유지역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서비스 및 의료시설 제공)

DCCA 이사 Ahmad bin Byat는 “본 협정은 각 지역사회 내에 신속하고 유연한 맞춤형 의료 시설 개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세계 수준의 헬스케어 인프라의 발달이 경제적 활동과 고용을 크게 성장시킬 것입니다. 또한, 헬스케어처럼 정부 아젠다 중 가장 중요한 분야에서 UAE의 글로벌 포지션을 강화하기 위한 ‘Dubai Future Accelerators’ 계획과 밀접합니다.”라고 언급했다.

이번 협약은 두바이를 일하고 거주하기 좋은 장소로 만들기 위한 ‘Dubai Plan 2021’와 연결되며, 두바이의 창조경제를 강화하고 국내외 혁신적인 허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DCCA의 뜻을 표현한다.

DHCC의 CEO Dr Al Gurg는 “‘Dubai Plan 2021’는 ‘행복하고 창의적이며 능력있는 사람들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헬스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DHCC의 healthcare standards를 DCCA 지역사회로 넓힐 기회를 줄 것이며 이는 그들이 두바이 경제 및 사회에 기여하는 기술과 능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을 줄 것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이 협정은 지사 설립을 위한 헬스케어 프리존의 투자자들의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비즈니스 허브로서의 두바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바이 플랜 2021과 함께 이 협정은 에미레이트의 사회 경제적인 인구 집단 각각에 대한 기본 필요 사항을 지원한다. 덧붙여, 이러한 움직임은 DCCA 지역사회 내 사람들이 그들의 복지를 관리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한 사전 대책을 강구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자료원 : Dubai Creative Clusters Authority. (2017.05). Dubai Creative Clusters Authority partners with Dubai Healthcare City Authority to provide world-class healthcare services across its creative clusters.